본문 바로가기

요리 할 궁리

콩고물(콩가루)로 인절미 만들기

반응형

콩고물(콩가루)로 인절미 만들기


안녕하세요~ 궁리하다입니다^^

얼마전에 인절미가 먹고싶어서
유튜브로 공부하고ㅋㅋㅋ

5일장가서 콩고물을 사왔어요


콩고물(콩가루)


신랑은 그냥 사먹지 라고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떡집은..
주문하고 직접가지러가야되는데
임신 8개월이라 움직이는게 쉽진않더라구요;

그리고 최소한의 떡 양이 많기도 하구요ㅎㅎ




인절미 만드는 재료는 몇개 안되요

찹쌀가루 1컵
소금 조금
설탕 2스푼(달달한거 좋아하시면 고봉으로 ~ ㅎㅎ)
우유나 물 1컵

전자렌지와 랩, 숟가락,
가루를 섞고 전자렌지 돌릴 그릇 하나

이렇게 있으면 끄읏~

구운소금이라 설탕 위에 올리니 꽤 까맣네요ㅎㅎ


일단 우유를 반컵만 넣고 잘 섞어줍니다~



나머지 우유도 전부 넣고 섞어주세요





주르륵 흐를 정도가 되었다면 ok!

전자렌지에 1분 30초 돌리고
숟가락으로 섞어준뒤 다시 1분 30초 돌려주면 됩니다.

(저는 그냥 3분 돌려면 어떨까 궁금해서 연속으로
돌렸더니 윗면이 생각보다 건조하네용
속은 많이 촉촉ㅋㅋㅋ;
꼭 시간을 나눠서 돌려주세요^^)

콩고물은 살짝 맛보시고
달달한걸 좋아한다하시면 설탕 한스푼 넣어주세요

서걱서걱 씹히는 달달함이 색다름입니다

단지 달달했으면 좋겠다하시는 분은
설탕을 믹서기에 갈거나 절구에 갈아주시면
슈가파우더가 되니 그걸로 사용해보세요^^




저는 손목이 않좋아서 주걱을 가지고
두둘기기도 하고 치대줬습니다





숟가락이나 그릇에 반죽이 들러붙을까봐
콩가루를 이불덮듯 덮어주고


반죽을 먹기좋은 크기로 떼어내서
인절미를 완성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