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할 궁리

원팬요리 편스토랑 어남선생 홀토마토캔버터파스타

반응형

원팬요리 편스토랑 어남선생 홀토마토캔버터파스타


언니한테 받은 홀토마토통조림이 3개나 있어서 뭐해먹을까하다가 편스토랑에 나왔었던 어남선생의 토마토버터파스타를 만들어봤습니다^^

저는 요리를 잘 못해서 그런지 매번
요리가 끝나면 설겆이할 그릇들과 조리도구들이
한가득이랍니다;;

그런데 원팬요리라고하니 더욱 혹 하더라구요
재료도 마침 집에 다 있는것들이고♡
(버터는 앵커버터가 무염버터중에 마음에 들어서 재구매했는데 딱 요리에 쓰이게되었네요^^)



원팬  토마토 버터 파스타 재료입니다

홀 토마토 - 1캔 (400g)
물 600g
간장 1T
소금 1/2T
설탕 1T
파스타 1인분
버터20g
마늘 1개
후추

저는 4살아이랑 먹을꺼라 후추는 넣지않았고,
다진마늘이있어서 따로 마늘을 갈아넣지않았어요

홀토마토캔 종류도 정말 여러가지가 있다는걸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어요

디벨라, 롱고바디, 캄포, 라또렌테, 다테리노 등등..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400g이나 2.5kg이상의 용량으로 판매하고있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레시피는 홀토마토캔400g이었으니
가감할 필요없이 캔을 따서 바로 탁!  털어쓰면되니
너무 편하네요^^



토마토버터파스타 레시피는

1. 프라이팬을 강불에 달군 후 홀 토마토 1캔을 넣어주고, 빈 홀토마토캔 가득 물을 채워 후라이팬에 넣어준뒤 1/3정도 물을 채워 프라이팬에 넣어 줍니다.
(이렇게하니 물을 600g 무게를 잴 필요가 없어서 편했어요^^)

2. 프라이팬에 부워준 홀토마토를 가위로
     숭덩숭덩 썰어준다.
(너무 잘게 자르지말라고하는데 딱 한번씩만
자르는걸 추천해요. 2~3번 잘랐더니 요리완성되었을때 토마토의 덩어리는 안보였어요;)

3. 간장 1T, 소금 1/2T, 설탕 1T를 넣고 섞어준다.
(처음 만들때 실수로 간장을 안넣어서 뭔가 어색했는데, 아이는 간장 안넣은게 더 맛있다고하네요; 어른들입맛에는 간장 넣어야되요ㅋㅋㅋ)

4. 소스가 끓으면 파스타면(1인분)과 버터20g을 올려준 후 강불에 10분간 졸여준다.

파스타면 1인분은 100원짜리 크기로 한 묶음 잡아주세요!

파스타면 위에 버터를 올려주세요!

5. 10분 간 졸이면서 버터(기름), 파스타, 수분이 잘 섞이도록 팬을 흔들어 유화시켜준다.

6. 10분 후 불을 끈 상태에서 치즈 그라인더로 갈아준 마늘 1개, 후추를 갈아 넣어준다.
(치즈 그라인더도 없고 통마늘이 없기에 다진마늘로 대체했었어요ㅎㅎ)

7. 약불로 켜준 후 골고루 섞어준다.

8. 먹기 좋게 플레이팅 해준 후 후추를 뿌려 마무리해주면 완성.



시간도 얼마 안걸려서 간단히 요리하고,
간단하게 설겆이하고 끝낼 수 있는 요리라
또 해먹을 요리였습니다^^

아이가 하루 토마토마스타먹더니
그다음날도 해달라고해서 뿌듯하기도했구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