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할 궁리

떡갈비 만들기 (4살아이 밥반찬)

반응형

떡갈비 만들기 (4살아이 밥반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로 저렴하게 구매한
소고기 다짐육으로 무슨 요리를 만들까 고민하다가

냉장고에 시부모님이 주신 감자가 있어서
유튜브로 검색하다가 떡갈비를 만들어봤어요

식재료들도 가격이 많이 오르고
1살짜리 아기가 있어서
직접 마트나 시장가기가 어려운데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주셔서
시부모님께 감사하네요^^




아래 사진은 완성된 떡갈비에요~







오늘 아침 6시에 일어났는데
다행히 4살 아기가 곤히 자고있어
수월하게 만들었어요ㅎㅎ

너무 이쁘고 사랑스럽지만
제가 요리하는 모습을 보면 자기도 요리할꺼라고 의욕적인 4살 아기로 변신 할 것이 안봐도 비디오이기에 정말 다행이였어요 ㅎㅎㅎ
(미리 만들면.. 맛이없고ㅠ 항상 그게 고민이네요)

싹 다 우리집에 있는 재료들♡
계란은 5일장에서만 구매하는데
똑 떨어져서 처음으로 쿠팡 로켓프레시를 이용해봤어요


이렇게 대형 뽁뽁이? 비닐튜브에 감싸져서
하나도 깨짐없이 안전하게 왔어요
(농할쿠폰으로 20%할인도 받아 개이득♡)







[필요한 준비물]

감자 3개
다짐육 310g
계란 2개
다진마늘 (마늘 2알)
소금 조금
후추 조금





우선 다진육을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계란 2개도 같이 넣어주세요~






채썰은 감자는 소고기다짐육과 양을
동일하게하거나 조금 작게 넣는게 좋을꺼같아요
(감자는 크기가 일정하지 않기때문에 눈대중이 필요한거같네요^^; 저울이 없기에ㅎㅎ)



다진마늘과 소금, 후추를 넣고
살살 섞어 줍니다



잘 섞인거같쥬~?



모양은 예쁘진 않지만
그래도 처음했는데 이만하면 요리성공 이네요



굽는 시간은 앞, 뒤로 6분씩 구웠고
인덕션으로 5단계로 설정했어요



4살아기가 일어나서
떡갈비를 연두부, 샐러드, 밥과 같이 먹여봤는데
샐러드는 아주 조금먹었지만
다른것들은 골고루 다 잘먹었습니다^^

신랑도 맛있다고해주네요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