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할 궁리

연말 홈쿡으로 딤섬을♡ 가족들과 맛있는거 먹기

반응형

연말 홈쿡으로 딤섬을♡
가족들과 맛있는거 먹기



안녕하세요 궁리하다입니다.

연말이고해서 가족들이랑 맛있는거 먹고싶은데
무슨요리하지? 고민하다가
친언니의 추천으로 먹어봤던 동원 딤섬을
먹기로했어요

동원 딤섬 새우하가우
동원 딤섬 샤오롱바오
동원 딤섬 부추창펀

딤섬 새우하가우와 딤섬 샤오롱바오는
각각 6분간 찌면 완성이고,

주의할 점이라면 딤섬 부추창펀은
상온에서 10분 해동시키고 4분간 쪄야된다는거!

그래서 저는 냉동실에서 3가지를 다 꺼내놓고
새우하가우 , 샤오롱바오, 부추창펀 순서대로
쪘습니다.

부추창펀안에는 소스도 들어있기에
부추창펀 찔때 소스를 따뜻한물에 담궜뒀다가
부추창펀이 완성되면 그 위에 올려줬어요.





물을 끓어오를때 찜기에 닿일까봐
550ml만 넣었어요









딤섬을 서로서로 너무 닿지 않게 하는게
중요해요~ 서로 붙으면... 찢어지겠죠ㅠ



하지만 저는 귀찮아서
찌다가 딤섬에 물을 골고루 부워줬어요


그러면 스르르~ 잘 떨어진담니다♡
참고하세용^^

https://devisal.tistory.com/m/entry/%EB%A7%8C%EB%91%90-%EC%B0%8C%EB%8A%94-%EB%B0%A9%EB%B2%95

만두 찌는 방법

참 쉬운데 처음해볼때는 어려웠던 냄비로 만두 찌기 흔히 찜받침대, 스텐찜기, 찜받침, 접이식 삼발이라 불리우는 촤라락 펼쳐지는 스텐으로된 찜판. 휘뚜루마뚜루 쓸수있어서 집에 하나씩 가

devisal.tistory.com








부산에 크리스탈제이드, 딤딤섬,
시그니엘 차오란, 딤타오, 호우섬 등등
많지만 거리도 멀기에 오늘은
동원 딤섬 3총사(냉동제품)와 함께 홈쿡했네요




시엄마 환갑도 몇일뒤라서
간식으로 부모님과도 먹기위해 더 사놨는데

오늘 같이먹었던 가족들도
다들 맛있다고ㅎㅎㅎ
3가지 다 맛있다고하네요♡


촉촉하고 탱글탱글 쫀닥거리면서
맛있어요ㅠ 간장 안 찍어먹도 맛나요♡_♡


다 쪄서 먹고난 후 인증사진입니닷 ㅋㅋ

전부 맛있어서 강력추천해요




지금 찾아보니 롯데마트몰 행사중이네요

2개 이상 골라담으면 1,500원씩 할인된다고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마트에 가서 구매했었어요






구운 김에 소금+참기름 바르고
배추김치와 완두콩밥, 딤섬 조합으로
저녁을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먹는 흐름 안끊기도록 도중에
떡국떡으로 라볶이도 해먹었담니다ㅎㅎ

마지막으로 후식은 옛날 100원짤 요구르트
호로록먹고 마무리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