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할 궁리

명절 절편으로 떡볶이 만들기(어남선생 평생떡볶이 레시피보고 가감했어요)

반응형

추석지내고 백절편이 집에 있어서
떡볶이 하려고 어남선생의 떡볶이 레시피보고
따라하려고했으나 어묵이 없고, 떡의 종류와 양이 다르고, 고춧가루는 너무 매워서
재료들을 가감해서 만들었어요^^

다진마늘1
대파잔뜩
소금 1티스푼
설탕 반스푼
물 250ml
다시마2조각
1분간 끓이기

절편(흰떡/백미절편) 썰어서

고춧가루 반스푼
고추장3
설탕1
굴소스1
간장1
후추0.5티스푼
기름 반스푼
완성된 양념장 넣고 5분간 약불에 끓이기
( 3분남았을때 양파 채썬것 넣어도 굿♡)

시작 할 때 계란 삶으면
떡볶이 완성될때 완숙삶은계란도 완성되요^^

저는 인덕션으로 8분 삶고 끈다음
인덕션의 잔열로 더 익혀서 완숙계란을 만들어요.

살짝 노른자가 촉촉할때도 있지만
그건 그거대로 맛있어서
이 방법으로 계란삶기 정착했어요^^

시어머니께서 마침 고춧가루가 적게들어간 고추장 소식을 접하시고는 고추장을 만들어주셔서
사지않고 맛보장되는 안심떡볶이 완성입니다ㅎㅎ


728x90
반응형